공지 사항

[언론보도] 한국드론조종사협동조합-호서대, 산학 공동 교육 프로그램 개발 등 MOU

작성자
admin
작성일
2019-05-29 11:34
조회
2653
머니투데이 더리더

한국드론조종사협동조합-호서대, 산학 공동 교육 프로그램 개발 등 MOU

하반기 『드론, 모의 조난자 구조대회』 개최...전국 지자체와 관계기관 등 자발적 참여 요청


머니투데이 더리더 박영복 기자|입력 2019.05.28 18:11


이기사주소 : http://theleader.mt.co.kr/articleView.html?no=2019052818107895897






2019052818107895897_1.jpg?
한국드론조종사협동조합(이사장 한 대희, 이하 조합)은 호서대학교(총장 이철성)와 함께 드론과 관련한 산학협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호서대학교에서 진행된 이번 협약식에서 한대희 조합 이사장은 호서대학교 사회과학대학 경영학부 김연정 학과장(디지털기술경영전공)과 협약을 체결하고 산학 공동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 및 운영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의 주요 내용으로는 ▲드론산업 및 유관 기술의 상호 정보교류 ▲산학 공동 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재학생 역량강화를 위한 교육 ▲산업 종사자들의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 등이다.

한대희 조합 이사장은 "드론은 하드웨어기술 못지않게 재난현장 활용, 공간정보 측량 관련 소프트웨어기술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라며, ”호서대학교와의 산학협력을 통해 드론 소프트웨어기술 정보 교류는 물론 재학생 역량강화에도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협력을 강화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박기호 호서대학교 교수도 “4차 산업혁명의 대표 기술인 드론은 최근 재난현장 활용, 공간정보 측량 등 특수 목적 활용이 확대되고 있다”라며, “이번 협약을 통해 산학 공동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운영하며, 재학생 역량강화를 위한 교육은 물론 산업 종사자들의 역량 강화 교육에도 힘쓰겠다”라고 밝혔다.
2019052818107895897_2.jpg?
아울러 한국드론조종사협동조합에서는 전국 지자체와 함께 『드론! 모의 조난자 구조대회』도 개최한다.

재난사고가 대형화·복합화되고, 재난 양상이 더욱 진화함에 따라 재난사고 발생 시 빠른 현황 파악 및 조난자 구조를 위한 드론의 활용 필요성이 더욱 커지고 절실한 상황이다.

이에 따라 드론은 쉽고 간편하게 운용할 수 있기 때문에 전 세계 재난사고 조사 및 구조에 활발히 활용되고 있다.

한대희 조합 이사장은, “조합은 지자체와 관계 기관은 물론 드론을 보유한 인근지역 시민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연계해 『드론! 모의 조난자 구조대회』를 개최하고 이를 통해 지속적으로 발생하는 각종 재난사고를 선도적으로 예방하고 대응하겠다.”라고 밝혔다.

조합에서 진행하는 『드론! 모의 조난자 구조대회』는 올해 하반기에 개최될 예정이며, 참여방법 등 자세한 사항은 한국드론조종사협동조합 또는 한국드론조종사협회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한국드론조종사협동조합은 드론 관련 국가자격인 ‘초경량비행장치 조종자(무인멀티콥터)’ 취득자를 중심으로 설립된 단체이며, 드론조종사의 권익을 증진하고 드론을 매개로 국가와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올해 3월부터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했다<사진제공=한국드론조종사협동조합>.



KADP 관심 자료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