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 사항

[언론보도] 한국드론조종사협동조합, '드론, 모의 조난자 구조대회' 개최

작성자
admin
작성일
2019-10-07 17:08
조회
363
http://www.aitime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19490

한국드론조종사협동조합, '드론, 모의 조난자 구조대회' 개최


김영심 기자
승인 2019.09.24 10:59
충북 진천군에서

포스터 (사진=한국드론조종사협동조합사무국)

포스터 (사진=한국드론조종사협동조합사무국)

(AI타임스=김영심) 한국드론조종사협동조합(이사장 한대희)은 오는 28일, 충북 진천군 광혜원면 실원리 일대에서 『드론, 모의 조난자 구조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지난 5월 헝가리 유람선 침몰사고, 7월 청주 여중생 조모양 실종사건 등 국내외 재난․실종 사고 발생시 드론을 활용한 다양한 구조 활동이 시도되고 있지만, 구체적인 성과는 아직 미흡한 형편이다. 한국드론조종사협동조합은 그간 칼럼이나 자체 세미나 등을 통해 지자체, 관계기관, 지역 주민이 함께 하는 드론 재난구조 민관협력 프로그램의 필요성을 강조해 왔다. 실제 드론은 좁은 공간을 탐색하거나 헬리콥터보다 낮은 속도로 비행할 수 있기 때문에 소방대원이 미처 발견하기 어려운 지역의 조난자를 발견하는 등 민관협력 프로그램을 통해 구조의 골든타임을 확보하는데 매우 유용하다.

이번 구조대회를 후원하는 ㈜선일다이파스 김지훈 대표이사는 “4차 산업혁명의 상징기술 중 하나로 꼽히는 드론을 매개로 조난자 구조 방법을 지역주민과 공유하는 뜻깊은 행사에 참여하게 되어 기쁘다.”고 밝혔다.

한대희 이사장은 “한적하고 아름다운 농촌 마을에서 드론으로 조난자를 구조하는 일에 관심 있는 분들이 모여, 지역 주민들과 함께 드론을 선용하는 방법을 공유하겠다.”고 밝혔다.




김영심 기자